본문 바로가기
제주 라이프

요즘 핫플 부산/기장 가볼만한 곳 - 아홉산숲

by 유포리아아 2019. 9. 29.
반응형

오랜만에 부산집 갔다왔어요! 가족들이랑 나들이나 갈까 하고 부산 가볼만한 곳을 검색했는데 요즘은 잘 정리되어 나오더라구요. 지역별로도 볼 수 있게 되어 있어요!! 저는 그 중 도시를 좀 벗어나고 싶어서 기장으로 선택해서 검색했는데 바로 아홉산숲이 뜨더라구요~ 쫌 알아보니 요즘 여기가 그렇게 핫하던데요?? 저만 몰랏나요????ㅋㅋ



너무 관광객이 많이 찾아와서 한 때 폐쇄됐던 적도 있고 찾아오는 모든 관광객들의 차를 다 수용할 수 없는 주차 공간 때문에 이슈가 되기도 했다고 하네요~

​​

​<아홉산숲>​

- 주소 : 부산광역시 기장군 철마면 미동길 37-1
(지번 : 웅천리 480)
- 매일 09:00 ~ 18:00 ​(월요일 휴무)
​- 입장 마감 : 16:30
- 입장료 : 5,000원

아무래도 주차 공간이 걱정되서 저도 최대한 일찍 가려고 마음은 먹었는데 제가 가족들한테 당일 아침에 가자고 말을 꺼내서 준비하고 하느라 오픈시간에 맞춰가진 못했고 12시 쫌 넘어서 도착했어요. 역시나 주차할 곳이 거의 없더라구요. 그래도 주차 안내해주시는 분들이 계셔서 힘들지않게 주차했어요. 근데 아마 저희 뒤에 오신 분들은 주차하기 쫌 힘들지 않았을까... 싶어요 ㅎㅎ



남평 문씨의 일파인 미동 문씨 집안에서 9대에 걸쳐 300여 년 동안 관리해 온 사유림이고 개방을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았다고 해요. 그래서인지 진짜 부산에 이런곳이 있다고?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훼손되지 않은 리얼 숲을 볼 수 있었어요. 힐링 그 자체 ㅠㅠ



날씨도 좋아서 사진도 이쁘게 잘나왔어요><



빽빽하게 꽉 찬 대나무숲!!



여기서 유명한 드라마, 영화 많이 찍었더라구요~ 대나무 숲을 실제로 보는 순간 진짜 무협영화에서 나오는 대나무 칼싸움 씬이 머리로 상상되요 ㅋㅋㅋㅋㅋ



그렇다고 대나무숲만 계속 있는건 아니고 편백숲, 참나무숲, 금강소나무숲 등등 여러 테마의 숲이 있어요. 그래서 꽤 오랫동안 걸어서 산책 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길도 가파른곳 없이 쉽고 넓게 되어 있어서 아이들이랑 가기에 좋을 것 같아요.

총 소요시간은 저는 1시간 30분 정도 걸렸어요. 적당히 중간중간 쉬고 적당히 사진 찍고 해서 1시간 반이 평균 정도인 것 같아요~ 사진을 진짜 오랫동안 많이 찍는다면 2시간 정도?

개인 사유림이다 보니 운영에 있어 유동 사항이 생길 수 있는데 입장마감 시간 변동이라던가 휴무일 등에 대해 정확히 숙지 하시고 가는 게 좋아요. 홈페이지 방문하셔서 공지사항 한번씩 보고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