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

자취생 장보기 추천 - 이마트몰 이용하기

by 유포리아아 2019. 6. 22.
반응형

부모님 집에 살 때는 사는 데 필요한 필수품 대부분은 집에

기본으로 갖추어져 있고 필요한 게 있으면 집 앞 슈퍼에 가서

사오면 끝이고 식료품은 보통 엄마가 슈퍼나 시장에서 장을

보시니까 장보는 것에 대해 제가 신경 써 본 적이 없어요.

 

자취 시작하면서 모든 살림을 혼자 스스로 해결하기 시작하니까

갑자기 안보던 장을 봐야 되고 그렇더라구요 ㅋㅋ

슈퍼에서 몇 가지만 사도 무거워지는데 그 정도 무거움을

감수하고 집까지 가져올 수 있을 만한 근처 슈퍼도 없고

자취 시작하고 초기에는 사야 될 물건도 많아서

슈퍼에서 사는 것에 한계도 있고... 마트는 더 멀고 차가 없으니

마트에서 장봐올 수도 없고... 결국 그래서 쿠팡 같은 걸 이용하다가

뭔가 쫌 더 한꺼번에 편하게 되는 게 없나 찾아보다가 알게 된 게

'이마트몰' 이에요. 제가 너무 뒷북 치는 걸수도 있는데

신세계더라구요 ㅋㅋㅋㅋ 정말 장 보듯이 모바일로 편하게 장보고

집으로 배송시키면 끝! 4만원 이상 사면 무료배송 해줘서 저는 보통

살 것들을 모아서 4만원 이상씩 구매하고 있어요. 마트까지 안가도 되고

무거운 물건들을 집앞까지 가져다 주고. 너무 편리하지 않나요?

 

이마트몰 앱 초기 화면

 

자 이렇게 앱을 실행시킵니다.

이마트몰 외에도 같은 계열사 여러가지 브랜드들이 이렇게 나와요.

 

 

이렇게 '늘사던거'에 들어가면 여러가지 카테고리가 나와서 한눈에 보기도 쉽구요~

 

 

자취생에겐 희망같은 존재, 노브랜드 카테고리도 따로 있어요.

특히 노브랜드 매장이 따로 없는 지역이나 마트도 있잖아요~

이럴 땐 이마트몰에서 쇼핑하면 딱 좋아요!

 

 

 

그리고 몇 번 구매하다 보면 등급도 올라가서

혜택도 받으면서 구매할 수 있어서 오히려 마트 직접 가는 것보다

훨씬 더 이득이에요.

 

저는 지금 4개월째쯤 사용하고 있는데

실버 등급이에요. 어차피 장볼 일은 계속 생기는거고

이왕 살 거 계속 이마트 사용하고 있고 앞으로도

계속 이용할 것 같아요 ㅎㅎ

 

아! 또 하나 장점은 택배배송이 아니기 때문에

오늘 밤에 결제해도 내일 당장 받아 볼 수 있다는 거에요!!

 

이렇게 받아볼 날짜와 시간까지 내가 정할 수 있고

날짜만 정하고 시간을 아무때나 받는 쓱배송 투모로우로 선택하면

S-머니 500원을 줘요. 그냥 포인트 같은건데 이게 또 짭짤하더라구요~

근데 만약 냉동상품을 구매할 예정이면 본인이 직접 받을 수 있는 시간으로

지정하는게 좋아요. 겨울이 아니라면 ㅠㅠ

집에 귀가 했을 때 이미 도착한지 몇 시간 지난 냉동상품을 보면

다 녹아 있기 일수거든요. 쪼끔 녹아도 상관 없는 상품은 뭐 괜찮을 수도 있겠지만

저는 노브랜드 냉동 망고 녹은 걸 다시 얼렸다가 자기들끼리 다 달라붙어서

쪼끔씩 꺼내 먹기가 힘들어져서 고생했던 기억이 있어서

그 뒤론 배송시간도 좀 신경 쓰고 있어요.

 

 

 

일단 저는 왠만하면 아무때나 배송오는 걸로 해서 500원씩 받고 있고

보통 퇴근하고 집에 오면 이렇게 집 앞에 물건이 놓여져 있어요.

 

아까도 언급했듯이 택배 배송이 아니라 기사님이 직접 배달해주는? 그런 시스템이라

이렇게 구매한 상품들이 오픈되어 있어서 이 부분이 신경 쓰인다면 아무때나 보다는

본인이 직접 받을 수 있는 날짜와 시간을 지정하는 게 좋아요. 저는 오피스텔에

살고 있어서 부재 중에 이렇게 배송이 오면 문 앞에 두고 가시는데 아파트도

이렇게 하는 지 잘모르겠어요. 아마 아파트도 이렇게 문 앞에 두고 가시겠죠?

주택은 어쩌려나.. ㅎㅎ 잘모르겠어요.

 

이마트몰을 이용하면서 좋은 점만 있는 건 당연히 아니고 단점도 있어요.

바로 품절인데요. 결제 할 당시에 있던 물건이 결제 이후 품절 되는 경우가

종종 있어요. 이런 경우 때문에 결제 하는 단계에서 미리 물어봐요. 만약

품절 상품이 생기면 어떻게 할지... ㅎㅎ

 

저는 전체 거절로 설정해서 이용하고 있어요. 전체 거절하면 품절된 상품의 가격만큼

다시 돈으로 돌려받는거에요. 수락하면 비슷한 상품으로 대체해서 배송해주는데

어떤 상품이 올지 알 수 없고 아무리 비슷한 상품이라고 해도 내가 원하지 않는

상품일수도 있잖아요. 예를 들면 콩나물을 샀는데 품절되서 대체 상품으로 왔다.

제가 산건 국산콩 콩나물인데 수입콩 콩나물이 올 수도 있잖아요 ㅠㅠ

그리고 실제로 대체 상품 받은 사람들 보니까 그리 만족하지 않는 것 같더라구요.

 

이렇게 품절된 상품이 있으면 카톡으로 알려줘요. 근데 또 보통 배송 당일 이렇게

알려주기 때문에 진짜 급하거나 꼭 받아야 되는 상품이 있다면 불안할 수 밖에 없죠.

이건 진짜 단점인 것 같아요. 진짜 급한 물건은 그냥 직접 방문해서 사는 게 좋아요.

혹시 모르니까 ㅠㅠ

 

아무때나로 배송 요청해도 당일이 되면 언제쯤 배송해주는지 알려줘요.

 

여러모로 편리한 이마트몰, 자취생에게 꼭 추천해요!!

쿠팡만 이용하지 말고 이마트몰도 이용해보세요~

가끔 2개 이상사면 추가 할인해주는 다다익선 제품도 있어요~

 

자취 하니까 이런 짠순이력만 느네요 ㅋㅋ

티끌 모아 태산, 화이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