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

국민건강보험 보험료 납부 자동이체 신청하기

by 유포리아아 2024. 1. 10.
반응형

 

아빠 밑으로만 있던 내가 이제 지역 가입자가 되어 건강보험료를 내게 되었다.

어차피 안낼 수 없는거

자동이체 신청해서 번거로움 없게 만들자!

란 생각에

바로 자동이체 신청을 해보았다.

 

나와 같이 생각하는 사람이 대부분일거란 생각과는 다르게

생각보다 자동이체 신청하는 곳을 찾기가 쉽지는 않았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대문짝만하게 어디 걸어놨을 줄 알았지...ㅎㅎ

 

그래서 혹시 모를 사람들을 위해

방법을 기록해본다.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로그인을 하는데

사업장이 아닌 개인의 경우

회원가입은 필요 없었고

네이버, 카톡 같은 간편 인증을 통해

로그인하면 된다.

 

 

로그인 후 민원여기요 배너의 개인민원을 클릭!

 

 

왼쪽에 뜨는 메뉴에서

보험료 납부 - 자동이체 신청

클릭!

 

개인정보 동의 필수 체크 - 체크 - 확인!

 

 

 

위 양식에 알맞게 내용 입력하고

약관 동의 후

아래에 있는

본인 자동이체 신청을 누르면 되는데

.

.

.

사업자 통장에서 빠지게 하려고 했더니

오마이갓

 

예금주 상이하다고 안해주넹..ㅠㅠ

이런이런.. 고객센터 전화안할려고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려던건데

결국 고객센터 전화해야겠군

 

홈페이지에서 신청 시

개인 통장으로 가능하고

카드로 신청시

수수료가 빠질 수 있다는 점!

유의하시고 이외의 경우

고객센터 1577-1000 로

문의 하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