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

종료 아이콘 만들어서 컴퓨터 1초만에 끄기

by 유포리아아 2023. 7. 12.
반응형

윈도우가 업뎃 될때마다

적응하느라 너무 힘들다...ㅎㅎ

어릴 때 기억으로

윈도우7 처음 나왔을 때

진짜 충격이었지...

근데 이제 그랬던 윈도우7이 

구닥다리라니 ㅋㅋ

 

각설하고

최근까지 윈도우10 쓰면서

컴퓨터 종료할 때

<시작 버튼 오른쪽 클릭 + U + U>

이렇게 눌러서 종료 했더랬다.

 

근데 윈도우 11, 12 이렇게 업뎃하면서

단축키가 안먹히더라?

내가 워낙 컴맹이라

몰라서 그런건지 모르겠지만

아무튼 단축키로 따닥

한번에 종료할 수 있는 길이 없어진 느낌이다.

왜그런거지? 나만모르나?

 

시작버튼 누르고

종료 또는 로그아웃 누르고

시스템 종료 누르고

이렇게 비효우율적인거

난 못해!!!!

 

그래서 검색을 해봤다.

찾아보니 역시 길은 있더라.

 

바탕화면에 아예 종료 아이콘을 만들어 버리는 거다!

 

자자 나처럼 한번에 종료하고 싶은 사람들

다 따라해~

 

바탕화면에서 오른쪽 클릭 -> 새로 만들기 -> 바로 가기

 

 

 

그럼 이렇게 창이 하나 뜬다.

항목 위치 입력에

위와 같이

SlideToShutDown

이라고 치고 다음을 누른다.

 

 

이름은 본인 마음대로~

나는 종료라고 했다.

이름 바꾸고 마침 누르기!

 

 

그럼 이렇게 종료 아이콘이 생긴다.

못생겼으니까 아이콘 바꿔줘야징

 

아이콘 오른쪽 클릭 -> 속성 -> 아이콘 변경

 

 

본인 마음에 드는걸로 고르면 되고

나는 그냥 제일 종료같이 생긴

이거! ㅎㅎ

확인 눌러주기.

 

 

적용 누르고 확인 누르기

 

 

뿅!

이렇게 하면

종료 아이콘 만들기 완성!

 

 

이 아이콘을 더블 클릭 하면

위 화면이 나오고

마우스로 끌어내려서 종료하거나

'내려서 PC 종료' 라는 저 글자를

그냥 클릭해도 종료가 된다.

 

1초만에 컴퓨터, 노트북 종료하기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