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

자취생 선풍기 추천 - 탁상용 선풍기

by 유포리아아 2019. 8. 19.
반응형

누가 올해 여름 안덥다고 했냐~~~

후... 자취 시작하고 첫 여름을 보내고 있어요.
보통 낮에는 일하느라 더위 걱정없이 에어컨 아래에서 시원하게 있고 집에 가면 그때부터가 문제죠. 저는 더위를 많이 안타는편이라 에어컨이나 선풍기가 크게 필요하지 않은 사람이었는데 해를 거듭할수록 점점 더위를 못 참겠더라구요~ ㅠㅠ 나이먹으면서 점점 몸에 열이 많아지는건지 여름이 점점 더워지는건지...ㅋㅋ 둘다겠죠..?

7월 초부터 자취방 에어컨을 틀기 시작했는데 처음에는 하루에 2~3시간 틀다가 나중에 더위가 초절정일때는 5~6시간도 넘게 틀게 됐어요. 창문이 작아서 열어놔도 딱히 집안으로 바람이 들어오는거 같지도 않고 해서 아예그냥 닫아놓고 에어컨 생활을 하다보니 에어컨을 더더욱 많이 틀게 되더라구요 ㅠㅠ 게다가 자주 껐다 켰다 하는것보다 높은 온도로 계속 틀고 있는게 낫다고 해서 적당하다고 생각되도 쫌 더 틀고 그랬거든요. 그래서 점점 전기세 걱정이 되기 시작했어요. 요즘 에어컨은 전기세 그렇게 많이 안먹는다고는 하는데 그래도 매일매일 몇시간씩 트니까 겁은 나고 고지서는 나올려면 한참멀었고... 처음 써보는거니까 가늠도 안되고 해서 이대론 안되겠다 싶어서 선풍기를 사야겠다고 마음먹었어요.

일단 그냥 일반 선풍기는 제방에 너무 클 것 같아서 배제했어요. 그 큰걸 놓을 자리도 없고 방은 작은데 큰걸 틀면 집안 모든 먼지들이 다 나를 것 같은 기분도 들고...ㅋㅋㅋㅋ 그래서 서큘레이터를 살까 고민하다가 일단 집근처 아트박스로 갔는데 작은 선풍기도 많이 팔고 있더라구요~ 탁상용으로 나온 것들이었는데 그냥 딱 봤을때 이건 좀 너무 작지 않을까 싶고 USB충전식이라 휴대성이 좋다는데 집안에서만 쓸거라 굳이 충전해서 쓰는건 귀찮지 않을까 싶어서 고민을 많이했어요. 근데 결론적으로 적당히 작으면서 코드꼽아서 쓰는 상품이 없었고 가격도 그냥 무난한걸로 사고싶어서 고민하다가 그냥 충전식 탁상용으로 샀어요. 그대신 자주 충전하기 귀찮으니까 배터리 용량은 쫌 더 큰걸로!!!



디자인도 깔끔하고 괜찮죠? 가격은 29,800원이에요.



크기는 요만해요. 귀염뽀작.
너무 작아서 핸디형 선풍기 정도의 세기면 어떡하지 걱정했는데 틀어보니까 완전 바람 쎄더라구요 ㅋㅋㅋㅋㅋ
저는 그냥 집안의 공기가 움직이기만 하면 크게 덥지 않아서 만족하면서 쓰고 있어요.


장단점을 한번 써볼게요!

[장점]

-작아서 공간 차지 하지 않고 안 쓸때 보관하기도 좋다.
-바람 세기 3단계로 조정 가능하고 바람세기도 좋다.
-USB로 충전가능하고 꽤 오래 사용 가능하다.
(10시간 이상 사용 가능함)
-배터리 잔여량 확인 가능하다.
-비슷한 다른 상품에는 없던 ​타이머 설정이 가능하다.


[단점]

-배터리 잔여량을 구체적으로는 알 수 없다. (4단계로 알 수 있음)
-타이머 설정이 1시간 혹은 3시간 밖에 안된다.
-사용함에 따라 배터리 수명이 짧아지고 짧아질수록 사용 가능 시간이 줄어든다. (영구적 사용 힘듦)
-​좌우 회전이 불가능하다.

빨간글씨로 되어 있는 장단점이 아주 치명적인 부분인데요, 대부분의 비슷한 상품들은 타이머 설정이 없었어요. 그중 유일하게 타이머 설정 기능이 있는 상품이었는데 밤에 잘 때 에어컨을 틀고 자기도 그렇고 안틀자니 너무 더워서 그럴때 3시간 타이머 설정하니까 너무 좋더라구요~ 그래서 이 타이머 부분이 이 상품을 선택한 가장 큰 이유였어요. 그리고 동시에 가장 고민되게 만들었던 부분은 회전이 안된다는거였죠. 탁상용으로 나와있는 선풍기들은 대부분 회전기능이 없더라구요 ㅠㅠ 딱 한 제품 있었는데 부실해보이기도하고 그건 타이머 기능이 없으니까 그냥 요걸로 겟! 했어요.

회전이 안되는건 여전히 아쉬운 점이긴 하지만 그래도 그냥 쫌 멀리서 배쪽을 향하도록해서 켜놓으면 전체적으로 바람이 퍼져서 만족하면서 쓰고 있어요. 이 작은 아이를 사용하면서 에어컨 사용을 줄이니 전기세도 덜 들고 좋네요.

마지막으로 원룸이나 오피스텔에서 선풍기가 필요하신 분들께 조언의 말씀을 드리자면, 만약 방이 좀 크고 더위를 많이 타는데 에어컨 안틀고 선풍기를 사용하려고 하시는거면 전 그냥 일반 큰 선풍기를 사라고 말씀드리고 싶구요, 이 탁상용 선풍기를 추천해드리고 싶은 케이스는 방이 작은데 더위를 엄청 많이 타는 정도는 아니다 또는 에어컨과 함께 병행해서 사용하려고한다 또는 아기가 있는데 잘 때 아기에게 약한 바람이 불었으면 한다. 이런 분들께 추천하고 싶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