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

네스프레소 커피 캡슐 카페인 함량은 얼마일까?

by 유포리아아 2021. 5.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네스프레소 캡슐 커피의 카페인 함량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평소에 커피를 매일 마시는 편이고 하루 카페인 섭취량을 적당히 맞춰서 먹습니다. 왜냐하면 커피 두통 때문이죠 ㅠㅠ 커피를 하루 안 마시면 두통이 생겨요. 보통은 하루 커피 한잔을 넘기지 않습니다. 만약 어느 날 어쩌다 커피를 두 잔 마시게 되면 그다음 날 평소에 먹던 것처럼 커피 한잔을 마셔도 두통이 생길 수 있어요. 그래서 저는 하루 카페인 섭취량을 정해두고 덜 마시지도 더 마시지도 않으려고 노력하는 편입니다. 

 

최근 집에 네스프레소 커피 머신을 들이게 됐어요. 늘 카페에서 파는 커피만 마시다가 캡슐 커피를 마시려고 하니 카페인이 궁금해지더라고요. 하루 카페인 양을 맞춰서 먹어야 하니까요. 그래서 네스프레소 고객센터(?)에 물어보려고 했는데 공식 홈페이지 자주 물어보는 질문 FAQ 부분에 질문과 답이 있길래 따로 답변 요청하지는 않았어요. 저처럼 캡슐 커피의 카페인 함량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있을 것 같아 글을 써봅니다.

 

 

네스프레소 공식 홈페이지

 

카페인 농도는 사용되어진 커피의 양과 사용된 원두의 종류에 따라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로부스타 품종은 평균 2.4%의 카페인을 함유하고 있는데 반해 아라비카 품종은 1.2%의 카페인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디카페인 캡슐은 카페인 제거 공정을 거쳐 0.1%의 극소량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기준에 따라 네스프레소 오리지널 1개의 캡슐 커피는 대략 50~85mg 의 카페인을 함유하고 있으며, 캡슐 종류에 따른 카페인 함량 상세 정보는 하기와 같습니다.

 

▶리스트레토 (25ml), 에스프레소 (40ml), 룽고 (110ml) 커피의 카페인 함량: 50~85mg   

(예외: 카자르 120mg, 엔비보 룽고 100mg)

▶디카페인 커피의 카페인 함량: 2~4mg

 

네스프레소 말에 따르면 오리지널 캡슐 하나의 카페인은 50~85mg이네요. 쪼끔 애매한 답변이라 이 값으로 저의 하루 커피 섭취량을 정해본다면 하루 캡슐 1개~2개 정도라고 할 수 있겠네요. 저는 오리지널 머신을 사용하지만 혹시나 버츄오 캡슐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해 버츄오의 카페인 함량도 가져와봤습니다.

 

▶버츄오 한 잔 당 카페인 함량은 에스프레소는 60-150 mg

그랑 룽고는 120-200 mg

머그 & 알토는 130-200 mg

하프 카페나토는 90mg

디카페나토는 4-12 mg 

 

오리지널과 크게 다르지 않을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차이가 많이 나네요. 이 정도면 버츄오 캡슐 1개의 카페인 함량이 카페에서 파는 커피 한잔의 카페인 함량과 비슷한 것 같네요. 

반응형